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서울교육청, 초중고 창의·융합인재 지원

서울시교육청이 30일 국민대학교와 초·중·고교생들의 창의·융합 인재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청은 이날 오전 10시 국민대 본관 203호에서 협약을 맺고 멘토링 지원 등 실질적인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 창의성, 더불어 사는 능력, 비판적 사고, 융합적 사고 능력 등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민간 전문가와 함께 지역사회 학습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교육청은 전했다.

이번 협약은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현실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협력 ▲창업동아리 창업 아이템 도출 교육 지원 ▲창업동아리 아이템 사업화 멘토링 지원 ▲기업가정신 교육 관련 교원 연수 지원 ▲기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양 기관 간 필요사항을 상호 협의 등이 골자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 통해 우리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으로 미래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삶의 의미와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진로개척 역량이 함양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7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아시아투데이 서울시교육청-국민대, 초·중·고교생 창의 인재 육성 업무협약
2 이데일리 서울교육청·국민대 협약...“학생 창업 아이디어 구현”
3 연합뉴스 [게시판] 서울교육청-국민대, 창의인재 육성 업무협약
4 아시아경제 서울교육청, 국민대와 창의 인재 육성 업무협약 체결
5 뉴스1 서울교육청, 학생 아이디어 실현위해 국민대와 업무협약
6 베리타스알파
7  KNS뉴스통신

 

원문보기 :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0529_0014925806&cID=10201&pID=1020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