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공대공지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시행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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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11-25 | 조회수 | 1051 | |||||||||||||||||||||||||||||||||||||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시행 안내 1. 기말고사 운영 『14, 15, 16주차』 가. 기간: 2021.12.1.(수) ~ 12.21.(화) [3주] 기말시험은 혼잡도를 감안해 14주차, 15주차, 16주차(보강기간) 중 자율적으로 선택 실시함. - 14주차: 2021.12. 1.(수) ~ 12. 7.(화) - 15주차: 2021.12. 8.(수) ~ 12.14.(화) - 16주차: 2021.12.15.(수) ~ 12.21.(화) [보강기간]
다. 시험 운영방안 1) 14~16주차 대면수업 승인을 받은 교과목에 한해 대면시험이 가능함. 2) 교·강사와 학생간 충분한 소통 후 시험방식을 결정하여야 하며, 대면시험인 경우에도 학생이 비대면 시험을 요청할 경우 허용해 주어야 함. ※ 해외·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대면시험 미동의자 등에 대해서는 비대면 평가를 허용해 주어야 하며, 비대면 평가는 비대면 온라인시험 또는 과제물 부여 대체 가능함. 3) 대면시험 진행 시 시험 참석인원이 49명 이내, 강의실 수용인원의 1/3 이내가 되도록 강의실을 확보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야 하여 주시기 바람.
4) 기말시험 진행방법 및 성적부여 기준은 가상대학 게시판에서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5) 기말시험을 비대면으로 시행할 경우 시험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부정행위가 있을 경우 학칙에 따라 처벌될 수 있으므로 불공정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람. 6) 학칙에 의거 부정행위시 시험을 F로 처리하며 가상대학에서 부정행위 방지 서약서 동의제도가 시행중임.
2. 기말시험 유형별 운영 가이드라인 가. 대면시험 1)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학교로 등교하여 시험 •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대면수업 세부원칙을 준수하여 방역 관리 • 시험은 해당 교과목의 수업시간에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강의실 확보를 위하여 수강생 동의하에 시간 변경하여 실시 가능 2) 세부 방역 기준 • 시험 참석 인원이 49명 이내, 강의실 수용 인원의 1/3 이내가 되도록 강의실 확보 •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강의실 입실 불가) • 2m 거리 간격 유지하여 정·후문 발열체크 및 학생증 확인으로 인해 강의실 입실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학교에 도착 요망 • 손소독제 사용 후 입실,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상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상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자제 • 등교 및 고사실 입실 불가 대상자 - 당일 열이 나거나(37.5도 이상)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경우 -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 중인 자 또는 치료 중인 자 - 코로나19로 인한 기타 사유로 등교가 불가능한 상황인 자 (시험 응시 불가에 따른 기말시험 대체는 반드시 담당교수와 개별 협의 후 진행) 나. 비대면시험 1) 유형 예시 • 가상대학을 이용한 온라인 시험(컴퓨터 환경설정 테스트 필수) • 과제물 대체 • 기타방법: 강좌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방법의 평가방식 활용 2) 세부 운영 방안 • 강좌별 비대면시험 실시 여부 및 시험일시, 시험 진행방법 등에 대하여 e-campus 게시판을 통해 사전 확인(시험시간은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진행) • 조용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시험이 치러질 수 있도록 하며,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접속,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한 준비(카페, 대중교통 등 야외 네크워크 지양) • 시험 시작 전 미리 로그인하여 시험을 준비 • 실시간 화상시험으로 응시할 경우, 기기(웹캠, 마이크, 스피커 등)의 이상 여부를 반드시 사전 점검하고 교・강사의 지시에 따라 시험 진행을 위한 준비 3) 응시자 확인사항 • 안내에 따라 반드시 신분증 지참하여 신분 확인 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신분 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 시험 응시가 제한될 수 있음. • 시험 시간을 엄수하여 시험 종료 전 본인의 답안 제출을 완료하도록 하며 제출 완료 후 정상 제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 시험 응시 도중 자리 이탈을 금지하며 기타 돌발 상황 발생 또는 시험 문제 관련 문의 시 시험 감독관(또는 담당 교강사/조교)에게 안내된 연락처(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개별 문의하기 바람. • 시험 문제를 복사 또는 캡처하여 유출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관련 사실이 적발될 경우 처벌받을 수 있음. • 시험 진행 중 시스템 오류 등이 발생할 경우 해당 증상을 촬영(또는 캡처)하여 담당 교강사에게 문의하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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