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학사공지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될때까지,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은 가상대학과 ZOOM

    이용한 비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하며, 전공 실험·실습·실기  이론-실험·실습 병행 교과목 중
   사전에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승인을 받은 교과목에 한하여 대면수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평가 방법은 절대평가가 적용됩니다.

 

1. 수강대상 : 2021-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군휴학생은 계절학기 수강이 불가함)
                 휴학생이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2021-1학기 졸업 불가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를 이수하여야만 졸업이 가능함.)

2. 수업기간 : 2021.06.22.() ~ 07.12.() / 정규수업 15
                  - 교외운영 교과목은 각 프로그램의 일정에 따름.

3. 계절학기 일정

구분

기간

비고

장바구니

05.26.() ~ 05.27.()

시작일 10:00 ~ 종료일 16:00

수강신청

06.01.() ~ 06.03.()

기간 중 10:00 ~ 16:00
(취소-신청 지연제 적용시간 : 10:05 ~ 16:00)

등록기간

06.08.() ~ 06.10.()

기간 중 10:00 ~ 21:00 납부 가능하며,
은행 방문 납부는 은행 영업시간 중 납부 가능

폐강공고

1

06.07.() 예정

홈페이지 공지

2

06.15.() 예정

폐강 수강생 학사지도

06.16.() ~ 06.17.()

가상대학(온라인) 진행

수업기간

06.22.() ~ 07.12.()

정규수업 15

 

4. 교과목 이수

  . 재학생은 최대 6학점까지, 휴학생(군휴학생 제외)은 최대 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 수강료 : 학점당 9만원

  . 폐강기준 : 수강신청, 등록인원이 각각 15명 미만일 경우 폐강

  . 교외운영 교과목(졸업심사대상자 수강불가)

대상 과목

성적

운영 부서

비고

사회봉사III

P/N

학생지원팀

최대신청학점 외 추가신청 가능

현장실습

P/N

LINC+사업단

현장실습 선발학생에 한하여 별도 수강신청 처리 예정

현장실습, KOSAF 취업연계인턴십

P/N

경력개발지원단

현장실습지원센터

 

5.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

환불액

비고

개강일 이전 신청 (06.17. 10:00 ~ 06.21. 23:59)

100%

ON국민포털


계절학기환불신청

수업일수 1/5 이전 신청 (06.22. 00:00 ~ 06.24. 23:59)

80%

수업일수 1/2 이전 신청 (06.25. 00:00 ~ 07.01. 23:59)

50%

수업일수 1/2 초과

환불신청 불가

 

6. 유급신청관련 (세부사항은 매 학기 유급신청 안내문 참조)

  . 유급 신청 가능학기 : 직전 1~2개 학기(계절학기 포함) / 재학 중 2회 신청 가능

      2021-1학기를 유급 신청할 경우,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이 동시에 삭제됨

  . 휴학생 계절학기 이수 시 유급 신청 가능 학기인 직전 학기의 한 학기로 산정됨

 

7. 교수-자녀 간 수강 금지 안내

: 수강신청 희망 교과목의 담당 교강사가 부모님일 경우 수강신청이 금지됩니다. 다만, 교육과정 이수와 관련하여
  불가피하게 해당 과목을 수강해야할 경우 담당 교강사가 교무팀에 사전 신고를 해야합니다
.

 

8. 타학생의 수강정보 이용 금지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타학생의 수강정보를 이용함으로써 강좌 운영에 영향을 미치고 부정적인 사례가 지속되고 있는 바,
  
타학생의 수강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해당 학생에게는 적발 시 조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9.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발생시

  - 수강신청시스템 장애의 정의

    : 일부 PC의 문제가 아닌 정보통신처에서 판단되는 서버 장애 상태를 말하며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페이지 하단 시스템공지]
장애 관련사항이 등록된 경우에 해당됩니다
.

  -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발생시 처리

    1. 수강신청 시작 시점부터 30분 이내 장애공지시에는 수강신청 시스템은 중지되고 장애 발생 시점까지의 수강신청은 무효 처리 됩니다.

    2. 수강신청 시작 시점부터 30분 이후 장애공지시에는 수강신청 시스템은 중지되고 기존 수강신청 내역은 유지됩니다.

    3. 수강신청 시스템 복구 및 재시작 시간은 수강신청시스템 시스템공지를 통해 공지되며,
수강신청시스템 시스템공지가 불가능한 상황인 경우, 포털시스템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