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특성화사업(CK) 수도권역 포럼’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가 12월 2일(금) 오후 2시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대학특성화사업 (CK) 수도권역 포럼’을 개최하였다.

대학특성화사업 총괄협의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이날 포럼은 교육부의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CK-II)를 수행하고 있는 서울/경기ㆍ인천권역 33개교 79개 사업단의 사업 수행에 따른 우수 성과들을 사례 발표 및 포스터 전시 등을 통해 공유하고 타 사업단과 교류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포럼에는 교육부 배성근 대학정책실장, 한국연구재단 권기환 교육기반지원실장, 대학특성화사업 총괄협의회 이만형 회장, 삼육대학교 오덕신 부총장, 각 대학 사업 총괄 책임자, 각 대학 특성화사업 관련자 200여명이 참석하여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CK-II)의 우수성과 사례들을 공유하였다.
 
교육부 배성근 대학정책실장은 “대학 하나하나가 고등교육의 흐름을 좌우할 정도로 그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CK사업이 대학들이 자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국민대 유지수 총장은 “정부주도의 재정지원 사업은 지역사회와 국가에 가져야 할 공공책무성을 지니고 있다”며 “이번 포럼이 업무 담당자 간 교류를 넓히고 다양한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편,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CK-II)은 각 대학의 학부교육 내실화 및 다양한 학문분야 활성화를 통해 각 대학이 창의적 역량 있는 인재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도권역은 2014년 28개교 77개 사업단으로 출발하여 올해 초 성과평가와 재선정평가를 통해 33개교 79개의 계속지원 사업단과 신규 사업단으로 재편성 되어 운영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