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창의공대공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학생증 (ID카드) 신청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UNI썸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 발급기간: 2021.2.24.() ~

 

.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02-910-4050, 4060)

 

3. 학부생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 신청 대상: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 신청 기간: 2021. 2. 26.() ~ 3. 4.() 17:00까지

 

. 신청방법

 

회원가입 필요 없음

우리은행 계좌 없어도 됨

 

 

1)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위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우선 좀 둘러

볼래요클릭

2)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클릭

3) ‘서비스클릭

4) 대학교ID카드신청 신청하기클릭 후 단계별 진행

 

.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

2) 신청과정에서 휴대폰의 되돌아가기(이전) 버튼을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므로

주의 필요함.

3) 학교별 신청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14월 이후 발급 가능함.

 

. 학생증(ID카드) 수령기간 및 장소 : 2021. 3. 18.() 홈페이지 학사공지란에 게시 예정

 

.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02-917-8822(내선 214))

학생증 관련 문의: 종합서비스센터(02-910-4050, 4060)

 

4. 대학원생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 신청 대상: 대학원 신입생

 

. 신청 기간: 2021. 3. 2.()부터 신청 가능 (평일 09:00~15:30)

센터 신청 가능 시간 중 방문이 불가능한 특수대학원생들은 소속 교학팀으로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하시면 일괄 접수 가능함.

 

. 신청/수령/등록 방법
1) 본인 준비사항

) 포털 KCARD ID카드 ID카드 관리 "정규 ID카드 신청" 아래 "

" 버튼 클릭 요구자료 입력 신청하기 버튼 클릭 아래 재출력 버

튼 클릭

) 신청서 출력 (ID카드 발급신청서) 출력본 총 1부 준비

) 대학원생 사진 변경 필요시 해당 대학원교학팀에서 먼저 사진변경 후 종합

서비스센터로 서류 제출바람

2)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학교 본부관 1

105)에 제출/신청 즉시발급

3) 특수대학원생 :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신청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서 학생증(ID 카드) 수령

4) 체크카드 연동 시 국민대학교 우리은행지점(종합복지관 2)에 방문(신분증 지참)

카드 등록(카드에 금융기능 활성화) 카드 사용

 

.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종합서비스센터(02-910-4050, 4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