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부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능력을 갖춘
건설환경기술자 양성

건설시스템공학부
홈페이지

학부사무실

T  02.910.4690

F  02.910.4939

건설시스템공학은 공공의 복리와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을 두고 친환경적으로 자연을 개발하여 인간의 사회활동에 필요한 요구를 해결하는 학문으로서 우리의 생활환경 전체를 그 대상으로 합니다. 고속전철, 초고층빌딩, 인공섬, 교량, 터널, 지하철, 공항, 다목적 댐, 신도시 등 지역개발 및 국가발전을 위한 사회간접시설의 계획, 건설, 유지, 관리 그리고, 산업화에 의한 환경오염의 예방과 해결 등이 본 학부의 주된 연구 및 교육의 대상입니다.

본 학부는 1974년 토목공학과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세계화와 정보화에 따른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지도력 있는 건설인, 국가기반시설의 건설을 담당할 수 있는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공학도,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여 바람직한 국가발전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부의 교육과정은 국내 건설관련 학과들 가운데 10위권에 드는 인적/물적 규모를 보유한 프로그램으로서, 세계화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우수 건설공학인력의 양성과 사회성과 인성을 중시하는 전인교육을 지향하고, 본 학부의 졸업생들은 주로 대형 건설 회사나 설계회사, 공공부분, 연구소 등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건설시스템 공학자들은 주어진 요구조건과 지리적 조건에 따라 거대하고, 도전적이며, 유일무이한 사회 기반 시설 구조물 및 시스템을 기획하고, 설계하며, 시공하고, 유지 및 관리, 보수를 수행하며 공공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