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첨단 과학 산업시대의 창의력 있고
진취적인 공학도 배출

신소재공학부
홈페이지

학부사무실

T  02.910.4660

F  02.910.4320

신소재공학부는 소재에 대한 학술 이론, 응용 분야를 연구합니다.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개발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엔지니어와 미래 소재 산업을 이끌어 나갈 진취적인 연구 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학부에서는 국가의 기간산업인 ‘철강’, ‘비철’ 분야와 같은 금속재료 등 기본 소재의 생산 및 가공부터 신공정˙신소재 개발에 이르는 전 과정에 관한 폭넓은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합니다. 또한 ‘고분자 및 무기물 전자재료에 대한 학술이론 및 응용’ 분야를 연구하고 가르치며 미래 소재 산업을 이끌어갈 진취적인 인재를 배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소재분야는 기존의 철강 및 비철 재료뿐만 아니라, 첨단 소재 분야인 우주항공 재료, 환경에너지 재료와 전자재료 분야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재료의 전기적, 자기적, 광학적 물성을 이해시키는 ‘재료 물리’와 전자기재료와 함께 ‘반도체 재료 공학’, ‘반도체 제조공정, 박막 공학’ 등의 반도체 제조 및 평가관련 응용과목을 실력 있는 교수진과 함께 연구 할 수 있습니다.

본 학부에서는 이들 과목에 대해 실제 산업현장 요구에 부응하는 내용을 강의하고 그에 대한 실험을 병행하여 국가 기간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기술자를 양성하며, 연계된 연구 활동을 통해 미래의 첨단소재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 인력 또한 양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