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창의공과대학 소개

4차 산업혁명과 지능화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 실무형 전문 공학기술 인재의 양성

창의공과대학은 4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공과대학을 발전적으로 개편하여 신소재공학부,
기계공학부, 건설시스템공학부, 전자공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0여 명의 전임교수들이 각 계열별 특성을 살린 현장감 있는 선진국형 실무 교육과
연구를 병행하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력과 통찰적 사고력 및 국제
경쟁력을 갖춘 유능한 실무형 전문공학인을 육성,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5년부터 공학교육인증제를 시행하여 많은 졸업생들이 국내외
산업체로부터 인정받는 산업역군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되는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국내 최우수 공과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대학이념 불망구국(不忘救國) 정신 아카데미즘 실천궁행(實踐躬行) 정신 민족주의 (民族主義) 인본주의 (人本主義) 문화주의 (文化主義) 산업주의 (産業主義) 국가ㆍ사회ㆍ시대적 요구 반영 실천하는 교양인 소통하는 협력인 앞서하는 미래인 창의하는 저문인 교육목표 인성교육 협동성교육 주도성교육 창의성교육 핵심역량 인문역량 소통역량 글로벌역량 창의역량 전문역량 교육목적 창의공과대학은 국민대학교의 건학이념과 육영이념을 바탕으로 실용적 공학프로그램에 의한 교육과정을 통하여 공학기술 분야의 전문성, 지능화 시대를 선도할 융합적 사고력, 국제적 감각과 지도력,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전문공학인을 양성한다. 교육목표 ㆍ양방향 열린교육을 통해 공학기술의 전문성과 창의적 활용능력을 배양한다. 
ㆍ혁신적 공학교육 모델에 기반한 융합교육을 통해 통찰력과 협동성을 배양한다. 
ㆍ자기주도형 특성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글로벌 역량과 리더십을 기른다. 
ㆍ미래지향적인 인성교육을 통해 공학적 결과물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의식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