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경기콘텐츠진흥원-국민대, 콘텐츠·디자인분야 협력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지난 10일 국민대학교와 콘텐츠 및 디자인 개발·연구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콘진과 국민대 및 국민대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는 콘텐츠의 개발 및 연구협력, 전시·포럼의 기획·진행에 협력 체제를 구축할 전망이다.

 

이날 국민대 본부관 203호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국민대 임홍재 총장, 강윤희 국제교류처장, 최경란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장, 장중식 조형대학장과 경콘진 민세희 원장, 차상철 경영지원본부장, 이규원 지역육성본부장, 김성헌 북부권역센터장이 참석해 향후 본격적인 콘텐츠 및 디자인 개발·연구의 공동 추진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임홍재 총장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국민대의 디자인분야 역량을 십분 발휘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 MOU를 통해 국가적인 디자인 K-콘텐츠 분야의 모멘텀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콘진 민세희 원장은 “K-콘텐츠의 위상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국민대와 국민대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와의 협업으로 디자인과 K-콘텐츠의 접목, 동서양 문화의 조화를 통한 시너지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민대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는 동아시아의 문화적 차이와 다양성, 디자인 정체성 규명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민대 부설 연구소다. 2004년 설립 이후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연구협력, 연구자 교류, 전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