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산학협력단은 지난 23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2023년 하반기 대학원생 논문기반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 프로그램 공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 분야에서 대학원생들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지식재산권화하고 더 나아가 기술사업화를 통해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해당 공모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LINC 3.0 사업단의 후원으로 6회째를 맞이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오프사이트 튜닝 기반 언어모델 미세 조정 방법론’이라는 논문으로 대상을 수상한 정진명(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지도교수 김남규) 학생은 "연구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신 김남규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후속 연구도 계속해 더욱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물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재승(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지도교수 유진우) 학생은 '위치 정보를 활용한 멀티 헤드 어텐션 기반의 포인트 클라우드 분할 및 분류 네트워크 연구'으로 최우수상을, 박상훈(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지도교수 유진우) 학생은 '강한 Data Augmentation과 Contrastive Learning을 통한 이미지 기반 강화학습 일반화 성능 향상 연구'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인형 국민대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원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논문에서 그치지 않고 실용화해 지식재산권화에서 창업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대학원생들이 연구에 집중하고 스스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