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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NH농협, ‘NH-국민대 AI 전략 과정’ 수료식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경영대학원(원장 김도현)과 NH농협이 공동으로 운영한 『NH-국민대 AI 전략 과정』이 지난 10월 31일(금) 수료식을 개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과정은 인공지능의 핵심 기술부터 실제 비즈니스 적용까지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급 인재 양성 과정으로, AI 시대에 걸맞은 전략적 사고와 실무 역량을 갖춘 리더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9월 5일 입과식을 시작으로 약 두 달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NH농협 6개 주요 법인에서 추천된 팀장급 이상 관리자 26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주 1회씩 총 7회에 걸쳐 국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AI 기술과 활용, AI를 활용한 시장기회 창출과 비즈니스 모델 설계, AI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략, AI를 활용한 디지털 개발, AI기반 디지털 금융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총 49시간의 교육은 국민대의 AI·경영·디지털 전략 분야 전임 교수진이 진행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도현 국민대 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해 국민대 교수진과 NH농협 관계자, 수료생 전원이 참석했다. 김도현 원장은 축사를 통해 “AI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 환경은 예측 불가능한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이럴 때일수록 기술을 전략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조직 혁신에 연결할 수 있는 리더십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경험이 개인의 역량 향상을 넘어 조직과 사회의 디지털 혁신으로 확장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과정을 공동으로 기획한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처음으로 팀장급 이상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기획된 AI과정으로 많은 지원을 해주신 국민대 경영대학원에 감사드린다.”라며 “교육 과정 전반이 단순한 기술 학습을 넘어 비즈니스 전략적 사고를 훈련하는 기회로 진행된 만큼 AI를 금융서비스와 조직 운영에 적극적으로 접목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NH-국민대 AI 전략 과정』은 NH농협과 국민대의 긴밀한 산학협력으로 공동 기획된 과정이다.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응하여 AI를 활용한 시장기회 발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디지털 혁신 전략 수립 등 금융 현장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은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를 넘어,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고객 가치 창출 역량을 체계적으로 습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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