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뉴스플러스

국민대 자동차융합대학-재단법인 명문 ‘해외연수 장학금 전달식’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자동차융합대학이 지난 11월 18일(화) 국민대 공학관에서 재단법인 명문 해외연수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단법인 명문(明文)이 우수한 자동차모빌리티 인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전달식에는 재단법인 명문 조윤성 사무국장, 길나은 대리, 국민대 자동차융합대학 신성환 학장, 자동차공학과 우승훈 주임교수, 자동차IT융합학과·미래모빌리티학과 송교원 주임교수가 참석하여 선발된 5명의 학생들에게 1,000만원 해외연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단법인 명문은 2024년 설립 이후 불우한 이웃을 위한 복지지원 및 우수인재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분야 미래 인재 육성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과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양 기관은 자동차 산업이 기계, 전자, 소프트웨어등의 첨단 기술이 결합하는 융합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으며, 글로벌 기술 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고 뜻을 같이하였다. 이에 학생들이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기술과 산업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미래모빌리티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하며, 학생들의 글로벌 도약을 돕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재단법인 명문과 국민대 자동차융합대학은 앞으로도 우수한 학생에게 장학 지원뿐만 아니라 연구지원 및 산학협력을 지속하여, 미래 자동차 분야에 필요한 핵심 인재 양성을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