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국민인! 국민인!!

2015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 대회서 KOOKMIN RACING F15 팀 우승

2015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와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 대회 및 특별 세미나가 2015.11.18~21 4일동안 경주 화백 컨밴션센터에서 열렸다. 또한 올해 8월에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열린 KSAE 자작 자동차대회 참가팀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 하였다. 이에 국민대학교 KOOKMIN RACING팀은 발표 대회 참가를 하여 KOOKMIN RACING-F15 팀이 우승(1등)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자작자동차 발표대회는 자작자동차 대회에 참가한 차량을 가지고 차량의 사업성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발표대회 평가 항목으로는 설계 완성도, 독창성, 원가, 안정성 및 편의성을 중점으로 평가하는 차량평가 부분과 사업성, 생산성, 활용도, 판매방안을 평가하는 마케팅부분 그리고 시각효과, 의사전달, 질의응답, 태도, 발표시간을 평가하는 프레젠테이션 부분으로 평가했다.

KOOKMIN RACING-F15팀은 한국, 미국, 중국을 판매대상으로 하여 전략을 세웠고, 레저산업을 이용한 마케팅을 적용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작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KOOKMIN RACING 팀은 자타공인 아시아 최고의 팀임을 과시하였다.

목록